예약변경 및 취소정책
◆ 예약방법
1) 웹사이트 예약 신청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인터넷 사용이 불편하시거나, 급하신 예약에 한해서 카카오톡을 통한 예약, 전화예약 또는 사무실 방문 예약이가능합니다.
◆ 예약변경
– 입금전 : 수수료 없음
– 입금후 : 원칙적으로 “예약취소 정책”과 동일하게 취급합니다.
◆ 예약취소
– 입금전: 수수료 없음
– 입금후 : 모든상품 판매처(호텔,골프,일일투어)에서 부과하는 취소 수수료+투엔티파이브에서 부과하는 수수료가 동시에 발생합니다. 여행 계획을 다시 한번 확인 하시고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진행 안내
1) 회원 가입후 해당 상품을 이용하고 싶은 날짜에 예약 해주시길 바랍니다.
2) 투엔티파이브에서 투숙 가능여부 또는 이용 가능 여부를 확인후 인보이스를 발송해드립니다.(인보이스 발송은 상품 이용 가능 여부를 확인 결과이지, 예약 확정이 아닙니다.)
3) 인보이스 확인후 결재 진행이 이루어지면, 투엔티파이브에서 해당 공급업체에 예약을 하고, 바우처(최종 예약확인)를 발송해드립니다. (결재 확인후 만실 또는 풀부킹으로 인해 상품 이용이 불가하실 경우 전액 환불 처리 해드립니다.)
4) 바우처 출력후 해당 상품을 이용하십니다.(바우처 발송후, 해당 공급업체의 상황에 따라서 예약이 취소될 경우, 전액 환불 처리 해드립니다.)
◆ 호텔취소 변경 수수료
1) 비수기 취소정책(4월1일 ~ 6월 31일)
– 투숙일 8일 이전(필리핀, 한국의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한 입금일기준): 20,000원/1박/1방당
– 투숙일 7일~3일(필리핀, 한국의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한 입금일기준) : 1박요금(1방당)+20,000원 /1박/1방당
– 투숙일 3일전~당일 취소(필리핀, 한국의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한 입금일기준) : 전액환불불가
2) 성수기 취소정책(7월1일 ~ 3월31일)
– 투숙일 30일 이전(필리핀, 한국의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한 입금일기준):20,000원/1박/1방당
– 투숙일 29일~14일(필리핀, 한국의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한 입금일기준) : 1박요금(1방당)+20,000원/1박 /1방당
– 투숙일 14일이내 또는 당일취소(필리핀, 한국의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한 입금일기준) :전액환불불가
#예약,취소하신 호텔이 위 캔슬 규정보다 강력한 경우는 그 기준에 따릅니다.
#미리 공지한 개런티 부킹은 남은 기간에 상관없이 전액 환불불가 합니다.
#체크인(투숙)한 이후의 이른 첵아웃(Early check out) 의 경우는 나머지 기간에 대한 금액을 전혀 환불하지 않습니다.
◆ 기타상품(일일투어,골프,차량,가이드)등의 취소규정
1) 예약 확정 후(입금 및 결제 후) 취소 및 변경: 5,000원 / 1인/ 1투어당
2) 업무일기준 상품 이용날짜 14일 이전 취소 및 변경: 예약한 금액의 30% 수수료
3) 업무일기준 상품 이용날짜 3일 이전 취소 및 변경:예약한 금액의 50% 수수료
4) 업무일 기준 상품 이용날짜 2일 이전 취소 및 변경: 예약한 금액의 90% 수수료
5) 업무일 기준 상품 이용날짜 당일 취소 및 변경: 전액 환불 불가
* 날씨로 인한 상품 취소 및 변경
1) 투어 일정변경이 불가능한 경우 : 5,000원 / 1인 / 1투어당
2) 패키지 및 할인이 적용된 경우, 이용하신 투어 정상금액과 할인액을 공제후 환불 진행.
#예약변경 또는 캔슬하신상품(일일투어,골프,차량,가이드)이 캔슬 규정의 보다 강력한 경우는 그 기준에 따릅니다.
#미리 공지한 개런티부킹:남은 기간에 상관없이 전액 환불불가 합니다.
–참고사항–
예약 변경 및 취소 날짜는 투엔티파이브 한국/필리핀 업무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예)토요일 13:00 취소 의사를 알리셨을 경우(전화 또는 게사판글)은 토요일 업무 시간이 지난 관계로 월요일에 접수된 걸로 간주해 날짜를 계산합니다.
투엔티파이브는 여행상품 자체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님의 선택한 상품의 예약 대행만 하므로 예약한 상품의 과장광고,허위 또는 부실 ,데파짓 등 모든 분쟁은 고객님과 해당 상품을 판매한 회사 쌍방이 직접 해결해야하고, 투엔티파이브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입금방법
한국계좌 : 신한은행 100-030-886837 예금주 (주)투엔티파이브
필리핀계좌 : BDO 234-015-0384 Keuntae Kim
UNION BANK 002 08000 7276 ESCTOUR INC.
◆ 입금기한
– 상품 이용 날짜가 10일 이상 남았을 경우 : 인보이스 발송후 1일 이내
예)14일에 인보이스를 올렸을 경우 15일 13시(한국시간)을 입금 기한으로 드립니다.
– 대체적으로 거의 모든 예약은 결제 확인후 이루어지니, 빠른 결제가 예약 확정에 유리합니다. 입금후 만실 또는 풀 부킹일 경우는 전액 환불 처리해 드립니다.
◆ 환불정책
– 위의 변경 또는 추소 수수료 공제후 알려주신 계좌로 당일 저녁 20:00(한국시간)까지 환불 처리해드립니다.
– 신용카드 결제건은 취소 수수료를 먼저 투엔티파이브에 입금해 주신후 카드 결제건을 취소해 드립니다. 또는 수수료를 제외한 부분을 부분 취소해드립니다.
카드 결제 취소의 경우, 진행 상황에 따라 처리 기한이 3일 ~ 1주일 소요됩니다.
㈜투엔티파이브(이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와 정보주체자의 권익보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관련조항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과 절차로 수집,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회사 웹사이트를 통하여 사전에 고지 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여행상품의 예약 및 여행관련 서비스 제공 등의 업무처리를 위하여 고객으로부터 최소한의 필수정보를 수집하며, 제공한 모든 개인정보는 별도의 동의가 없는 한 해당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이용목적, 용도 등이 변경될 경우 사전 고지하며, 고객의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3)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여행상품 예약, 여행자보험 가입, 항공권/호텔 등의 예약 및 출입국 정보확인, 예약내역의 확인 및 상담, 컨텐츠 제공, 여행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우대, 마일리지 적립 /조회 / 사용 및 이에 관한 안내, 구매 및 요금결제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이용 및 이용횟수 제한,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수집방법
(1) 회사는 적법한 절차와 법적 기준에 의거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고객의 서비스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망법과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하여 수집,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항목(인종, 종교, 사상, 정치적 성향, 건강상태, 성생활정보 등)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만약 불가피하게 수집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회원님에게 사전 동의를 구하겠습니다.
(3) 투엔티파이브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www.manilatour.co.kr)에 회원가입,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투엔티파이브 상품을 판매하는 대리점에서 고객가입신청서 작성, 마일리지클럽 가입신청서 작성, 여행상품예약, 홈페이지 또는 전국 대리점에서 경품 행사 응모, 상담게시판, 전화, 팩스를 통한 본인 확인,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4) 회사는 회원님들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수집합니다.
가. 회원 가입 시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단, 만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법정대리인의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본인 확인값(CI,DI)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선택항목 : CI/DI(휴대폰 인증 선택 시), 영문성, 영문명, 주소, 이메일 수신 및 알림 서비스 동의여부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아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나. 여행상품 예약 및 상담 시
예약자 : 예약자명,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 주소(자료 수령 시)
여행자 : 한글명, 영문명,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여권정보(국외 여행 상품일 경우)
다. 예약 및 출국가능 여부 파악 시
이름,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여권 및 비자 소지여부, 여권정보(영문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라. 대금 결제 및 정산 시
결제를 위한 신용카드 정보, 은행 계좌 정보, 결제기록 등의 정보
현금영수증 발급을 위한 휴대폰 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환불 절차에 필요한 은행 계좌 정보(선택)
마. 이벤트 참여 및 경품 배송 시
이름,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바. 온라인 문의 및 게시글 작성 시
이름, 휴대폰 번호(선택), 이메일 주소(선택)
사.기타
고객편의정보 : 마이페이지 내 여권정보 입력(선택)
3.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1) 개인정보 이용기간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며 정보주체자의 삭제 요구와 가입 탈퇴 동의가 있을 경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대금결재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준행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가. 회사는 개인정보 유효기간제도를 준행하며, 해당 정보통신 서비스를 1년 동안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파기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개인정보의 오, 남용 및 유출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1년의 유효기간 만료가 도래하기 30일 전까지, 회사의 보안규정 및 지침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항목이 파기 되거나 보관이 필요 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분리 저장, 관리되는 사실을 고지합니다.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서거나, 해당되는 회원 서비스 영역과 무관한 타 기업/기관에 제공하거나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고객의 동의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형사소송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3) 문화관광부 인증 우수상품에 관한 해당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개인정보 주체의 권리와 의무
개인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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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오류 등이 있을 때 정정요구
3) 개인정보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상기 항목에 대한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정보주체자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수준으로,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 및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지 않도록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삭제방법
회원님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위해서는 회사 웹사이트(www.manilatour.co.kr)에 접속 후, 마이페이지의 나의 정보관리를 클릭하여 열람 또는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 고객센터 및 개인정보관리 담당자에게 이메일, 전화등을 이용하여 본인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인여부 확인 후 필요한 조치를 취해드립니다. 회원/고객의 개인정보 정정요구에 대하여 회사는 해당 내용에 대하여 정정 완료 전까지는 개인정보를 이용, 제공하지 않습니다
*투엔티파이브 고객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 요청방법 개인정보 열람/정정 신청서’를 작성하셔서 이메일(james@esctour.com) 또는 팩스(02-6919-2230)로 발송 해주시고 투엔티파이브 상담센터 1661-2372으로 문의해주시면 본인확인절차를 거친 후 신속하게 처리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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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고객님은 회원가입시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www.manilatour.co.kr)에 로그인후 마이페이지 메뉴를 통해서 동의철회(가입탈퇴)를 신청하실수 있고, 회사의 고객센터 및 개인정보 담당자에게 서면/이메일 등으로 송부하여 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해 드립니다.
8.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부모,법정대리인,친권자)을 통하여 여행상품/서비스 이용계약이 가능하며, 해당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정정을 요구하시거나,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제공,위탁에 대한 동의철회를 하실수 있습니다. 투엔티파이브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마이페이지의 메뉴에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후, 개인정보변경 및 가입해지(동의철회)가 가능합니다. 혹은 회사 개인정보담당자에게 서면,전화 또는 이메일로 요청하시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법정대리인의 동의없이는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되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안전성 확보조치
가. 기술적 대책 –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당사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0. 개인정보 파기관리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이용 및 보관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및 여행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사유에 따라(이용 및 보유기간 참조) 일정기간동안 저장된 후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를 이용하여 분쇄
– 전자적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개인정보는 남기지 않으며, 기록을 재생할수 없는 방법을 통하여 기록삭제
다. 파기시점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 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설문조사,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개인정보보호 관련 정책 문의 및 고객님의 기타 의견이 있을 경우 전자메일 및 팩스 수신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자우편 : james@esctour.com
– 팩스번호 : 02-6919-2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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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침해 및 신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의 외부 기관에 문의를 통해서 확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118
– 이메일 : 118@kisa.or.kr
– URL : http://www.118.or.kr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 전화 : 02-550-9531
– URL : http://www.eprivacy.or.kr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전화 : : 02-3480-2000
– URL : http://www.spo.go.kr/kor/depart/icic/main.jsp
○ 경찰청 사이버 테러 대응 센터 – 전화 : 02-363-0112
– URL : http://www.netan.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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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15년 06월 0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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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 및 민원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관리책임 조직을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담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기준에 따라 성실하고 신속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 정보 관리 책임담당자
이름: 오재은 과장
소속/직책: IT팀 팀장
전화: 1661-2372
E-mail: james@esctour.com
Fax: 02)6919-2230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투엔티파이브(이하 당사라한다.)와 여행자가 체결한 국외여행계약의 세부 이행 및 준수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당사와 여행자 의무)
① 당사는 여행자에게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여행알선 및 안내, 운송, 숙박 등 여행계획의 수립 및 실행과정에서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여야 합니다.
② 여행자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하여 여행자간 화합도모 및 여행사의 여행질서 유지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3조(용어의 정의)
여행의 종류 및 정의, 해외여행수속대행업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획여행 : 당사가 미리 여행목적지 및 관광일정, 여행자에게 제공될 운송 및 숙식서비스 내용(이하 ‘여행서비스’라 함), 여행요금을 정하여 광고 또는 기타 방법으로 여행자를 모집하여 실시하는 여행.
2. 희망여행 : 여행자(개인 또는 단체)가 희망하는 여행조건에 따라 당사가 운송,숙식,관광 등 여행에 관한 전반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실시하는 여행.
3. 해외여행 수속대행(이하 수속대형계약이라 함) : 당사가 여행자로부터 소정의 수속대행요금을 받기로 약정하고, 여행자의 위탁에 따라 다음에 열거하는 업무(이하 수속 대행업무라함)를 대행하는 것.
1) 사증, 재입국 허가 및 각종 증명서 취득에 관한 수속
2) 출입국 수속서류 작성 및 기타 관련업무
제4조(계약의 구성)
① 여행계약은 여행계약서(붙임)와 여행약관, 여행일정표(또는 여행 설명서)를 계약내용으로 합니다.
②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에는 여행일자별 여행지와 관광내용, 교통수단, 쇼핑횟수, 숙박장소, 식사 등 여행실시일정 및 여행사 제공 서비스 내용과 여행자 유의사항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제5조(특약)
당사와 여행자는 관계법규에 위반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서면으로 특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표준약관과 다름을 당사는 여행자에게 설명해야 합니다.
제6조(안전정보 제공 및 계약서 등 교부)
당사는 여행자와 여행계약을 체결할 때 여행약관과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www.0404.go.kr)에 게재된 여행지 안전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여행계약을 체결한 경우 계약서와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를 각 1부씩 여행자에게 교부하여야 합니다.
제7조(계약서 및 약관 등 교부 간주)
당사와 여행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여행계약서와 여행약관 및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가 교부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여행자가 인터넷 등 전자정보망으로 제공된 여행계약서, 약관 및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의 내용에 동의하고 여행계약의 체결을 신청한데 대해 당사가 전자정보망 내지 기계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여행자에게 승낙의 의사를 통지한 경우
2. 당사가 팩시밀리 등 기계적 장치를 이용하여 제공한 여행계약서, 약관 및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의 내용에 대하여 여행자가 동의하고 여행계약의 체결을 신청하는 서면을 송부한데 대해 당사자가 전자정보망 내지 기계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여행자에게 승낙의 의사를 통지한 경우
제8조(당사의 책임)
당사는 여행 출발 시부터 도착 시까지 당사 본인 또는 그 고용인, 현지여행업자 또는 그 고용인 등(이하 ‘사용인’이라 함)이 제2조 제1항에서 규정한 당사 임무와 관련하여 여행자에게 고의 또는 과실로 손해를 가한 경우 책임을 집니다.
제9조(최저행사인원 미 충족시 계약해제)
① 당사는 최저행사인원이 충족되지 아니하여 여행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여행출발 7일전까지 여행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② 당사가 여행참가자 수 미달로 전항의 기일내 통지를 하지 아니하고 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이미 지급받은 계약금 환급 외에 다음 각 목의 1의 금액을 여행자에게 배상하여야 합니다.
가. 여행출발 1일전까지 통지시 : 여행요금의 30%
나. 여행출발 당일 통지시 : 여행요금의 50%
(※여행요금이란 일정표상 명시된 총 상품가격을 의미한다.)
제10조(계약체결 거절)
당사는 여행자에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여행자와의 계약체결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여행자에게 폐를 끼치거나 여행의 원활한 실시에 지장이 있다고 인정될 때
2. 질병 기타 사유로 여행이 어렵다고 인정될 때
3. 명시한 최대행사인원이 초과되었을 때
4. 일정표에 최저행사인원이 미달되었을 때
제11조(여행요금)
① 여행계약서의 여행요금에는 다음 각 호가 포함됩니다. 단, 다음의 1~9호는 여행자 본인이 직접 여행지에서 지불하여야 할 금액이나 당사가 여행자 편의를 위하여 수탁받아 이를 대신 지불합니다.
1. 항공기, 선박, 철도 등 이용운송기관의 운임(보통운임기준)
2. 공항, 역, 부두와 호텔사이 등 송영버스요금
3. 숙박요금 및 식사요금
4. 안내자경비
5. 여행 중 필요한 각종세금
6. 국내외 공항, 항만세
7. 관광진흥개발기금
8. 일정표내 관광지 입장료
9. 기타 개별계약에 따른 비용
10. 여행 알선 수수료
② 여행자는 계약체결시 계약금(여행요금 중 계약금으로 별도 고지된 금액)을 당사에게 지급하여야 하며, 계약금은 여행요금 또는 손해배상액의 전부 또는 일부로 취급합니다.
③ 여행자는 제1항의 여행요금 중 계약금을 제외한 잔금을 여행출발 7일전까지 당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④ 여행자는 제1항의 여행요금을 당사자가 약정한 바에 따라 카드, 계좌이체 또는 무통장입금 등의 방법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⑤ 희망여행요금에 여행자 보험료가 포함되는 경우 당사는 보험회사명, 보상내용 등을 여행자에게 설명하여야 합니다.
제12조(여행요금의 변경)
① 국외여행을 실시함에 있어서 이용운송,숙박기관에 지급하여야 할 요금이 계약체결시보다 5% 이상 증감하거나 여행 요금에 적용된 외화환율이 계약체결시보다 2% 이상 증감한 경우 당사 또는 여행자는 그 증감된 금액 범위 내에서 여행요금의 증감을 상대방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여행요금을 증액하였을 때에는 여행개시 15일전에 여행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13조(여행조건의 변경요건 및 요금 등의 정산)
① 위 제1조 내지 제11조의 여행조건은 다음 각 호의 1의 경우에 한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사정에 의하여 부득이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2.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 숙박기관 등의 파업, 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② 제1항의 여행조건 변경 및 제12조의 여행요금 변경으로 인하여 제11조 제1항의 여행요금에 증감이 생기는 경우에는 여행출발 전 변경 분은 여행출발 이전에, 여행 중 변경 분은 여행종료 후 10일 이내에 각각 정산(환급)하여야 합니다.
③ 제1항의 규정에 의하지 아니하고 여행조건이 변경되거나 제13조 또는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계약의 해제, 해지로 인하여 손해배상액이 발생한 경우에는 여행출발 전 발생 분은 여행출발이전에, 여행 중 발생 분은 여행종료 후 10일 이내에 각각 정산(환급)하여야 합니다.
④ 여행자는 여행출발 후 자기의 사정으로 숙박, 식사, 관광 등 여행요금에 포함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당사에게 그에 상응하는 요금의 환급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단, 여행이 중도에 종료된 경우에는 제14조에 준하여 처리합니다.
제14조(손해배상)
① 당사는 현지여행업자 등의 고의 또는 과실로 여행자에게 손해를 가한 경우 당사는 여행자에게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당사의 귀책사유로 여행자의 국외여행에 필요한 여권, 사증, 재입국 허가 또는 각종 증명서 등을 취득하지 못하여 여행자의 여행일정에 차질이 생긴 경우 당사는 여행자로부터 절차대행을 위하여 받은 금액 전부 및 그 금액의 100% 상당액을 여행자에게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당사는 항공기, 기차, 선박 등 교통기관의 연발착 또는 교통체증 등으로 인하여 여행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당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당사는 자기나 그 사용인이 여행자의 수하물 수령, 인도, 보관 등에 관하여 주의를 해태(懈怠)하지 아니하였음을 증명하지 아니하면 여행자의 수하물 멸실, 훼손 또는 연착으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면하지 못합니다.
제15조(여행출발 전 계약해제)
① 당사 또는 여행자는 여행출발전 이 여행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액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공정거래위원회고시)에 따라 배상합니다.
1. 여행자의 여행계약 해제 요청이 있는 경우(여행자의 취소요청시)
– 여행 개시 30일전까지(~30) 통보시 : 계약금 환급
– 여행 개시 20일전까지(29~20) 통보시 : 여행요금의 10% 배상
– 여행 개시 10일전까지(19~10) 통보시 : 여행요금의 15% 배상
– 여행 개시 8일 전까지(9~8) 통보시 : 여행요금의 20% 배상
– 여행 개시 1일 전까지(7~1) 통보시 : 여행요금의 30% 배상
– 여행 당일 통보시 : 여행요금의 50% 배상
2. 당사의 귀책사유로 취소 통보하는 경우
– 여행 개시 30일전까지(~30) 통보시 : 계약금 환급
– 여행 개시 20일전까지(29~20) 통보시 : 여행요금의 10% 배상
– 여행 개시 10일전까지(19~10) 통보시 : 여행요금의 15% 배상
– 여행 개시 8일 전까지(9~8) 통보시 : 여행요금의 20% 배상
– 여행 개시 1일 전까지(7~1) 통보시 : 여행요금의 30% 배상
– 여행 당일 통보시 : 여행요금의 50% 배상
단, 최저행사인원이 충족되지 않아 불가피하게 기획여행을 실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9조(최저행사인원 미충족시 계약해제)의 조항에 의거하여 당사가 여행자에게 배상한다.
(※여행요금이란 일정표상 명시된 총 상품가격을 의미한다.)
② 당사 또는 여행자는 여행출발 전에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상대방에게 제1항의 손해배상액을 지급하지 아니하고 이 여행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당사가 해제할 수 있는 경우
가. 제13조제1항제1호 및 제2호사유의 경우
나. 다른 여행자에게 폐를 끼치거나 여행의 원활한 실시에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인정될 때
다. 질병 등 여행자의 신체에 이상이 발생하여 여행에의 참가가 불가능한 경우
라. 여행자가 계약서에 기재된 기일까지 여행요금을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2. 여행자가 해제할 수 있는 경우
가. 제13조제1항제1호 및 제2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나. 여행자의 3촌 이내 친족이 사망한 경우 단, 여행자는 아래와 같은 입증서류를 당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1) 친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족관계증명서 등)
2) 진단서 또는 사체검안서(사망진단서)
3) 그밖에 필요한 자료
다. 질병 등 여행자의 신체에 이상이 발생하여 여행에의 참가가 불가능한 경우 단, 여행자는 아래와 같은 입증서류를 당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1) 진단서
2) 그밖에 필요한 자료
라. 배우자 또는 직계존비속이 신체이상으로 3일 이상 병원(의원)에 입원하여 여행 출발 전까지 퇴원이 곤란한 경우 그 배우자 또는 보호자 1인 단, 여행자는 아래와 같은 입증서류를 당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1) 친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족관계증명서 등)
2) 진단서
3) 그밖에 필요한 자료
마. 당사의 귀책사유로 계약서 또는 여행일정표(여행설명서)에 기재된 여행일정대로의 여행실시가 불가능해진 경우
바. 제1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여행요금의 증액으로 인하여 여행 계속이 어렵다고 인정될 경우
제16조(여행출발 후 계약해지)
① 당사 또는 여행자는 여행출발 후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이 여행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로 인하여 상대방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이 해지된 경우 당사는 여행자가 귀국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협조하여야 하며, 이에 필요한 비용으로써 당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것은 여행자가 부담합니다.
제17조(여행의 시작과 종료)
여행의 시작은 탑승수속(선박인 경우 승선수속)을 마친 시점으로 하며, 여행의 종료는 여행자가 입국장 보세구역을 벗어나는 시점으로 합니다. 단, 계약내용상 국내이동이 있을 경우에는 최초 출발지에서 이용하는 운송수단의 출발시각과 도착시각으로 합니다.
제18조(설명의무)
당사는 계약서에 정하여져 있는 중요한 내용 및 그 변경사항을 여행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여야 합니다.
제19조(보험가입 등)
당사는 이 여행과 관련하여 여행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여행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하기 위한 보험 또는 공제에 가입하거나 영업보증금을 예치하여야 합니다.
제20조(기타사항)
① 이 계약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이 계약의 해석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당사 또는 여행자가 합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② 특수지역에의 여행으로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당사의 여행약관의 내용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③ 이 약관은 기획여행 상품을 기준으로 적용합니다.
부칙
1. (개정일) 이 약관은 2003년 3월 6일부터 시행한다.
2. (개정일) 이 약관은 2004년 12월 25일부터 시행한다.
3. (개정일) 이 약관은 2005년 4월 5일부터 시행한다.
4. (개정일) 이 약관은 2007년 9월 5일부터 시행한다.
5. (개정일) 이 약관은 2009년 10월 30일부터 시행한다.
6. (개정일) 이 약관은 2011년 10월 10일부터 시행한다.
7. (개정일) 이 약관은 2012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8. (개정일) 이 약관은 2012년 9월 4일 부터 시행한다.
9. (개정일) 이 약관은 2014년 3월 21일 부터 시행한다.
10. (개정일) 이 약관은 2014년 9월 16일 부터 시행한다.
11. (개정일) 이 약관은 2015년 2월 23일 부터 시행한다.
안녕하세요
30여년간 운영하던 코코비치가 3월 1일부 영업을 종료합니다.
바탕가스에서 코코비치로 바로 들어가는 보트의 단항을 시작으로 최근 코로나19(우한 페렴)등 여러 외부 요인으로 영업을 중단 하였습니다.
3월 이후 예약건은 모두 연락 드려 취소가 완료 되었으나, 혹시 연락을 못받으셔서 환불이 안되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연락 주시면 확인후 도움 드리겠습니다.
저희 투어파이브는 6년여간 코코비치의 한국 총판으로서 최선을 다했기에 더욱 아쉬움이 큽니다. 필리핀 전문 여행사 투어파이브는 마닐라, 세부 뿐만 아니라 보라카이, 칼리보에도 신규 비즈니스 확장으로 활로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코코비치를 사랑해 주신 분들께 아쉬운 마음을 전달하며, 저희 투어파이브의 성장을 주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